목적

  • ISO 26000(사회적책임)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진단 기준과 점수 배분을 적용하여, 조직의 사회적책임 운영수준을 진단한다.
  • 선도기업과의 GAP분석을 통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유도한다.
  • 조직의 사회적책임경영을 위한 효과적인 실천수단으로 산업계에 보급 및 확산한다.
  • 사회적책임 경영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발굴하여 포상한다.

시행방법

  • KS A ISO 26000 진단 체크리스트에 따른 자가진단 실시
    – 프로세스 36문항, 핵심주제 160문항
  • 진단평가 위원 검토 및 서면 평가
  • 현장방문 및 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최종확인 평가 실시

기대효과

  • ISO 26000에서 제시하는 기대 및 권고사항에 대한 실무 담당자 교육
  • ISO 26000에 대한 조직의 현재 운영 수준 파악
  • 조직의 프로세스 단계별/핵심주제 성과별 강점 및 약점 파악
  • 향후 조직의 미비점 보완 및 개선 계획의 기초 자료로 활용